newsletter

FAQ

자주 하시는 질문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FAQ에 원하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온라인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Q
    시안은 매회 제작해야 하나요?
    A
    아닙니다. 시안은 전체 발행횟수 통틀어 최초 한번만 제작합니다.
    단 뉴스레터 발행 중간에 뉴스레터의 디자인 스타일을 변경하기 원하실 경우 시안을 추가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발행 2회차 부터는 기존에 발행된 뉴스레터의 디자인을 유지하는 선에서 당 회 발행하려는 콘텐츠를 적용하여 뉴스레터를 디자인 합니다.

    ■ 시안 수량산출
    1) 시안제작은 기본 1회 입니다. 시안을 더 제작하고 싶은 경우 필요하신 만큼 추가 하시면 됩니다.
    2) 서로 다른 디자인 스타일을 비교해 보고 싶거나, 뉴스레터 발행 중간에 다른 디자인 스타일을 원하실 경우 : 시안제작 2회
    3) 보유한 시안 또는 디자인 스타일이 있고 해당 디자인으로 제작을 원하실 경우 : 시안제작 안함(0회)

    ■ 시안제작의 의미
    시안제작은 뉴스레터의 뼈대를 기획하고 전체적인 디자인 스타일을 결정하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뉴스레터의 메인이나 색감 등 뉴스레터의 디자인 콘셉트,
    - 각 구성요소를 어떻게 배치할것인지에 대한 레이아웃 설정,
    - 기타 제목, 소제목, 내용 등 텍스트 구성요소의 폰트 스타일, 이미지, 버튼 등 각 오브젝트에 대한 디자인 스타일
  • Q
    제작에 필요한 자료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 자료의 형태
    기본적으로 자료는 한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디지털 문서로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는 파일명을 정리하셔서 원본 그대로 전달해 주셔야 하며 모든 자료는 편집이 가능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여러장의 사진이 하나의 이미지로 되어 있다거나, 텍스트 등의 문자열이 이미지로 처리되어 있어서는 안됩니다.

    ■ 자료의 종류
    준비해 주셔야 하는 자료는 크게 기본자료와 컨텐츠자료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기본자료
    기본자료는 뉴스레터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로고부터 시작해서 뉴스레터의 제목은 무엇이고, 콘텐츠나 발행인 정보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는지, 그리고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디자인 요구사항 등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컨텐츠 자료
    컨텐츠 자료는 뉴스레터에서 컨텐츠 부분만 따로 정리해서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자료는 최초에 한번만 주시면 되고, 컨텐츠 자료는 뉴스레터를 발행하실 때마다 제작요청을 하시면서 같이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 자료의 분량
    자료의 분량에는 특별히 제한이 없습니다.
    한 페이지를 제작하는데 A4용지 기준 10페이지를 넘지 않을 정도면 됩니다.
  • Q
    미리 준비해둔 시안이 있는 경우 어떻게 진행 되나요?
    A
    준비해두신 시안으로 제작을 진행하시면 되며, 이경우 시안 제작비용을 제외한 금액으로 견적을 산출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시안은 포토샵 작업파일로 제공해 주셔야 하며, 이미지 파일로 주실경우 상황에 따라 시안의 이용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대량메일발송만 대행하시는 경우라면 매 회 발송될 뉴스레터가 디자인된 이미지를 제공해 주셔야 하며,
    이경우 시안 및 뉴스레터 디자인 비용이 제외됩니다.(메일폼 제작비용은 부과)
  • Q
    제작 완료된 시안을 다른 곳에서 재사용 할 수는 없나요?
    A
    제작된 시안은 회사의 저작물 이므로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당사의 서비스 외에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시 법적인 책임이 뒤따를 수 있습니다.
  • Q
    시안제작만 의뢰하고 싶습니다.
    A
    시안만 따로 제작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덧붙여 서비스 계약 후 시안제작이 완료된 시점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도,
    비용은 부과되나 제작된 시안은 제공되지 않으며, 계약해지 의사를 철회할 때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시안은 서비스의 결과물 아니라 서비스를 위한 작업물 이며 회사의 저작물 이므로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Q
    제작된 시안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A
    받아보신 시안이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계약을 철회하실 수 있으며, 이경우 모든 금액을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시안의 수정작업 또한 횟수나 비용에 상관없이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시안의 확정 전이라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시안을 수정하기 원하실 경우에는 시안을 먼저 확정해 주셔야 하며(1차 확정), 이경우 시안 제작비용이 청구됩니다.
    - 시안을 1회 이상 추가 제작하였을 경우 추가분에 대한 비용은 청구(기본 1회 작업)
    - 고객님의 사유로 인하여 자료의 전달이 원할하지 않아 작업에 차질이 발생하였을 경우
    - 검사의 기준 및 방법을 불명확하게 정함으로써 불합격으로 판정하고 이를 반품하는 경우
    - 시안 확정 후 정당한 사유 없이 수정을 지속적으로 요청하여 고의로 작업의 진행을 지연시키는 경우 당사에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경우 시안 제작비용 청구
  • Q
    시안을 먼저 받아보고 계약 여부를 결정할 수는 없나요?
    A
    시안을 포함한 모든 작업은 계약이 체결된 이후 진행됩니다.
    체결된 계약의 유지 및 철회 여부는 시안을 검토하신 다음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 계약을 먼저 체결하는 이유
    당사는 뉴스레터(또는 웹진) 제작 시, "시안검토 후 계약진행" 이라는 모토로 시안을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계약을 먼저 체결하는 이유는, 비용의 발생 없이 시안작업의 결과물만 취하려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때문에 계약이라는 최소한의 수단을 통해 부적절한 이용을 차단하고, 상호간의 신뢰가 명확해 질 때 이러한 서비스도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웹스페이스는 가까이에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얼마든지 문의하시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온라인 문의

Contact Info.

회사개요
  • 상호웹스페이스
  • 대표정지덕
  • 사업자번호155-05-00853
  • 본사
    인천시 연수구 송도미래로30 E동 503 (송도BRC 지식산업센터)
연락처
  • 전화070-8985-7533
  • 팩스0504-043-8093
  • 이메일help@webspace.co.kr
상담가능시간
  • 운영시간am 09:00 - pm 7:00
  • 점심시간am 11:30 - pm 1:00
  • 휴일주말/공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