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제작안내

웹진

뉴스레터와는 별도로 웹진 전용 사이트를 구축합니다.
기관 및 기업이 발행하는 정기 간행물을 웹사이트 형태로 구현한 디지털 콘텐츠입니다.

웹진 제작 및 발송에 대한 전반적인 작업과정 입니다.
저희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려는 고객님들 께서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상담안내

고객님께서 진행하시려는 프로모션에 알맞은 웹진이 제작될 수 있도록 상담을 진행합니다.
※ 웹진의 경우 결과물을 먼저 확인한 후에 계약 및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및 유선상담

  • 홈페이지 문의 게시판을 통한 상담 온라인 문의 바로가기
  • 이메일을 통한 상담(help@webspace.co.kr)
  • 유선전화를 통한 상담 (070-8985-7533 / 담당자 : 정지덕 실장)

2. 방문상담

  • 방문상담을 원하실 경우 사전에 예약 부탁드립니다.
  • 회사위치 : 인천 연수구 송도미래로30 E-503(송도BRC 지식산업센터)
  • 가능시간 : 오전 10시 - 오후 5시(휴일 및 공휴일 불가)

상담에 필요한 사항

아래사항을 준비해 주시면 더욱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소속 및 성함/연락처
  • 콘텐츠의 주제와 내용, 분량
  • 발행주기 및 발행횟수(예: 분기 4회, 매월 12회 등)
  • 회차별 예상 메일발송 수
  • 서브콘텐츠(페이지) 수량
  • 예산 혹은 생각하고 계신 금액
시안제작 안내

최초 1회 웹진의 디자인 스타일을 결정하기 위해 시안을 제작합니다.
결과물 : 1종(메인페이지 1장, 서브페이지 1장)
작업기간 : 약 10일~15일


제작과정
  • 최초 고객님께서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사이트를 기획합니다.
  • 기획이 완료되면 메인페이지 한장과, 대표 서브페이지 한장에 대해서 시안을 제작합니다.
  • 시안작업은 최초 1회만 진행되며, 작업기간은 약 2주 정도 소요됩니다.
  • 제작된 시안이 마음에 들 경우 디자인 계획을 확정합니다.
  • 시안을 수정하고 싶은 경우 디자이너와 협의하여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 시안이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비용부과 없이 계약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수정이 진행된 경우 제외)

시안제작 참고사항
  • 제작이 완료된 시안은 계약의 지속 여부와 상관없이 당사의 실적증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소스(폰트, 이미지, 일러스트, 기타 아트웍 등)은 사전에 라이센스를 취득한 것을 사용합니다.
  • 시안은 회사의 저작물 이므로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웹진 제작 안내

당 회 발행되는 내용을 기준으로 웹진의 모든 콘텐츠를 제작 합니다.
작업기간: 약 7일~10일


제작과정

1. 디자인

  • 웹진의 발행시기가 도래하면 관련 자료를 전달받고 제작을 진행 합니다.
  • 담당 디자이너는 전달 받은 자료를 바탕으로 메인 및 모든 서브 콘텐츠에 대해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 디자인은 기존 시안을 기준으로 하되, 당 회 콘텐츠 특성에 따라 세부 스타일을 유연하게 조정합니다.

2. 퍼블리싱

  •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면 메인 및 서브페이지 전체에 대해서 웹 퍼블리싱 작업을 진행합니다.
  • 모든 페이지는 반응형 웹 기반으로 퍼블리싱 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척화 합니다.
  • 퍼블리싱이 완료되면 웹스페이스 내부서버에 접속하여 검수를 진행합니다.
  • 수정사항 발생시 담당 디자이너와 협의하여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3. 메일폼 제작

  • 웹진의 발행 소식을 알리기 위해, 이메일 발송용 HTML 메일폼을 별도로 제작합니다.
  • 메일폼은 웹진의 메인페이지 디자인을 참고하여 일관성 있게 제작합니다.
  • 제작되는 메일폼에는 스팸방지 가이드라인에 따라 하단에 다음 사항이 명시될 수 있습니다.
    • 수신 동의 문구(이메일 수집 출처)
    • 수신 거부 방법(한글 및 영문 병기)

참고사항
  • 서브페이지 추가시 : 1페이지 당 5만원(2페이지 단위로 추가)
  • 제작 요청은 발송 예정일 최소 7일 전에는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 자료는 디지털 문서(한글, 워드, PPT, PDF 등)으로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자료의 사용으로 인하여 저작권 분쟁이 발생할 경우 웹스페이스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대량메일 발송안내

제작된 메일폼을 구독자에게 발송하여 웹진의 발행소식을 알립니다.
테스트 발송 → 정식 발송


진행과정
  • 담당 디자이너에게 발송제목을 전달하고 고객님의 개인 메일로 테스트 발송합니다.
  • 테스트 메일이 도착하면 아래사항을 검수 합니다.
    • 이메일의 제목은 적당한가
    • 메일폼 내용에 잘못된 부분은 없는가
    • 외부링크는 올바르게 설정되었는가
  • 테스트 결과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발송명단을 작성하여 정식 발송을 요청합니다.
  • 담당 디자이너는 발송요청을 접수 후 정해진 일시에 발송을 진행합니다.

발송대행 참고사항
  • 발송요청은 최소 오후 5시 이전에 하셔야 당일발송이 가능하며, 오후 6시 이후 요청 건은 당일 발송이 불가능 합니다.
  • 공휴일 발송은 평일 발송 예약건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이미 발송 요청한 발송 건은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 발송된 뉴스레터는 다시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서버에 업로드된 모든 콘텐츠는 발송 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 모든 발송건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의 정책에 따라 메일발송규정을 준수합니다.
성과측정 안내

발송이 완료되면 분석시스템에 접속하여 발송 결과에 대한 각종 정보를 분석합니다.
발송시스템 접속 → 관리자 로그인 → 성과측정


분석시스템 이용과정
  • 고객님께 부여된 계정으로 발송시스템에 로그인 합니다.
  • 발송 건에 대한 전송결과를 클릭 후 아래 내용의 분석을 진행합니다.
    • 기본정보 : 발송 성공/실패, 오픈률, 클릭율 등
    • 상세정보 : 메일폼 링크클릭여부, 시간대별/일자별 통계, 발송추세, 발송 실패원인 등

분석시스템 참고사항
  • 관리계정은 서비스당 한개의 계정만 부여됩니다
  • 분석시스템의 발송결과는 최대 1년 이내 발송건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분석 데이터는 집계되는 기준점에 따라 측정에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 고객사 개별 발송시에는 성과측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서비스에 따라 작업 및 제공 서비스에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려는 고객님들 께서는 아래 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중요) 선 제작 후 결제
    결과물을 먼저 확인한 후 만족 여부에 따라 계약 및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중요) 시안 검토 후 계약
    제작된 시안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비용지불 X)
  • (중요) 발송금액 지원
    신규고객의 경우 매 회 최대 1만건에 대한 발송금액을 지원해 드립니다. (건 당 1원)
  • 수정횟수 제한없음
    수정사항 발생시 수정 횟수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 자료길이 제한없음
    자료의 길이에 대해서는 딱히 제한하고 있지 않습니다. (카레고리 갯수 제외)
  • 과월호 백업
    과거 제작된 웹진도 당사의 서버에 업로드 하여 열람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호스팅 무료
    제작에 사용되는 모든 소스파일은 웹스페이스 서버에 무료로 호스팅해 드립니다.
  • 유지보수 무료
    내용의 추가나 삭제 등 간단한 유지보수 건에 대해 별도의 비용이 없습니다.
  • 저렴한 제작비용
    타사 대비 훨씬 저렴한 가격에 고퀄리티의 가성비 있는 결과물을 제작해 드립니다.
  • 1:1 맞춤 서비스
    기획에서 부터 제작 및 발송까지 모든 과정을 숙련된 전문가와 함께 진행합니다.
*제공서비스 참고사항
  • 시안 수정이 진행될 경우에는 성과물에 대한 비용이 부과됩니다.(시안 결정으로 인정)

  • 수정작업의 경우 디자인의 추가나 변경 건에 대해서는 작업 난이도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웹스페이스 서버에 업로드된 모든 자료의 호스팅 기간은 발행일로부터 최소 1년 입니다.

  • 계약 전에 시안을 받아보기 원하실 경우 "시안 제공 확약서(동의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 시안 및 대량메일발송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세요.

제작 횟수 별 제작 금액을 안내해 드립니다.
저희 서비스를 꾸준히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는 그만한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비교] 회차별 회당 가격 (서브페이지 6장 기준)
단위 : 만원
  • 항목
  • 웹진구축
  • 콘텐츠 갱신
  • 회당 가격(평균)
  • 1회만
    2회
    3회
    분기 4회
    격월 6회
    매월 12회
    격주 24회
  • 120
    60
    40
    30
    20
    10
    5
  • 50
    50
    50
    50
    50
    50
    50
  • 170
    110
    90
    80
    70
    60
    55
[[비교] 회차별 제작비용 합계 (서브페이지 6장 기준)
단위 : 만원
  • 항목
  • 웹진구축
  • 콘텐츠 갱신
  • 합계
  • 1회만
    2회
    3회
    분기 4회
    격월 6회
    매월 12회
    격주 24회
  • 120
    120
    120
    120
    120
    120
    120
  • 50
    100
    150
    200
    300
    600
    1200
  • 170
    220
    270
    320
    420
    720
    1320
*가격안내 참고사항
  • 위 가격은 참고용 이며, 실제 제작비용은 의뢰내용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량메일 발송 및 기타 추가비용은 위 가격에서 제외되었습니다.

  • 서브페이지 추가 시 : 1페이당 5만원, 2페이지 단위로 추가 가능

  • 부가세(VAT)는 별도 입니다.

어떤 서비스를 원하시나요?*
원하시는 제작타입을 선택해 주세요. 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에 차이가 있습니다.
  • ① 작업항목 및 단가(1회 제작 기준)
  • ② 항목별 횟수/총 비용
*견적산출 추가안내
  • 견적산출은 1년 이내 발행을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 산출된 금액은 참고용 이며, 실제 의뢰내용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량메일발송은 총 발송비용을 5천단위로 올림처리 하여 산출됩니다.

  • 최종금액은 천단위 미만 절사한 금액이며, 부가세(VAT) 별도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웹스페이스는 가까이에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얼마든지 문의하시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온라인 문의

Contact Info.

회사개요
  • 상호웹스페이스
  • 대표정지덕
  • 사업자번호155-05-00853
  • 본사
    인천시 연수구 송도미래로30 E동 503 (송도BRC 지식산업센터)
연락처
  • 전화070-8985-7533
  • 팩스0504-043-8093
  • 이메일help@webspace.co.kr
상담가능시간
  • 운영시간am 09:00 - pm 7:00
  • 점심시간am 11:30 - pm 1:00
  • 휴일주말/공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