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letter

FAQ

자주 하시는 질문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FAQ에 원하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온라인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Q
    서비스가 종료된 후에도 성과측정이 가능한가요?
    A
    내 가능합니다.

    전송결과는 최대 1년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Q
    발송실패 원인 확인방법과 실패 에러코드의 의미를 알고싶습니다.
    A
    ㆍ실패원인 확인방법

    대량메일 발송실패건은 http://sendmail.아이디.cafe24.com 관리자 페이지를 접속해주시고,
    전송결과 > 발송건 우측 [상세보기] > 실패원인을 클릭하시면 실패 에러코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ㆍ에러 메세지

    에러 메세지는 수신서버측에서 회신온 결과값을 업데이트해두는 사항이므로,
    자세한 실패 에러메세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메일의 수신자에게 실패 사유 확인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수신서버측으로부터 회신된 SMTP 에러코드는 메일서버의 구성이나 정책에 따라 다른 내용으로 출력될 수 있으나,
    에러코드는 유사하며 대부분 아래와 같은 유형으로 수신됩니다.


    ㆍSMTP 오류코드

    에러코드의미조치방법

    421

    Server too busy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지연. 수신서버의 트래픽등으로 메일을 수신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발송자에게 리턴 메일을 보냄.

    잠시 후 재발송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21 4.3.2

    Your IP is filtered and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메일을 발송시 필터링 조건에 위배되어 스패머로 인식되고 필터링 되어 발신자에게 리턴되는 메시지

    필터링 조건에 위배되는 부분에 대해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41 4.4.1

    No answer from host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이 없어서 리턴된 메시지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0 4.5.3

    IP ADDRESS: Too many recipients

    수신메일서버가 한번에 받을수 있는 개수제한을 초과한 경우

    수신자를 나눠 메일을 재발송

    451 4.4.0

    DNS resolving error

    수신메일서버의 도메인을 못찾아 리턴된 메시지

    발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1 4.3.0

    Temporary system failure. Please try again later

    수신메일서버의 일시적인 장애로 인해 메일을 수신받지 못해 리턴된 메시지

    잠시 후 재발송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1 4.4.2

    Bad connection (io timeout)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이 없어서 응답시간이 초과 되어 리턴된 메시지

    잠시 후 재발송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1

    Relay Server Not Ready

    수신메일서버에서 릴레이 기능이 안되어 리턴된 메시지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2 4.4.5

    Insufficient disk space; try again later

    수신자의 메일함 용량이 부족하여 메일을 수신 받지 못한 경우

    수신자에게 다른 방법으로 문의

    500 5.5.1

    Syntax Error, Command Unrecognized EHLO...

    메일 발송시 수신메일서버에서 SMTP 명령어를 인식하지 못해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01

    Denied domain name

    도메인 주소를 잘못 입력했거나 수신 측에서 도메인을 수신 거부한 경우

    수신메일주소 재확인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01 5.1.8

    Sender domain must exist(honorstech.com)

    수신측 도메인이 존재 하지 않아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도메인 확인 또는 수신자에게 문의

    502

    Not implemented

    수신메일서버가 SMTP 명령어를 인식 하지 못해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05

    Authentication required

    수신메일서버가 릴레이 인증 등을 허용하지 않아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11 5.1.1

    sorry, no mailbox here by that name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가 존재하지 않거나,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휴면 상태

    수신자에게 문의

    512 5.1.2

    Bad destination system address

    수신메일서버의 장애나 네트워크 트래픽 등으로 인해 수신 서버가 응답하지 못하여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Requested action not taken: mailbox unavailable

    수신자의 메일 함을 찾지 못해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Mail is reject ( filtering reject )

    수신메일서버에서 발신자의 메일 주소나 IP를 필터링하여 거부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수신거부설정여부 문의 또는 발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Invalid recipient abc@cafe24.com

    수신자 계정을 찾지 못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User unknown

    Mailbox unavailable

    RCPT ERROR. Mailbox doesn’t exist

    Inactive mbox

    No such user

    Recipient address rejected: User unknown in relay recipient table

    받는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받는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수신자의 메일함이 존재 하지 않아서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Account disabled

    Suspended user

    수신자 메일계정이 사용중지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Your Sender IP Address is BLOCKED By User Setting

    메일발신자의 환경설정에서 발신메일서버 IP 제한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웹메일 환경설정에서 '메일발송IP제한'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제한없음으로 변경 후 재발송

    550 5.1.2

    ... Unsupported mail destination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이 지연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5.7.1

    ... Relaying denied. IP name lookup failed

    Unable to relay for ...

    수신메일서버에서 발신자의 IP에 대해 릴레이를 거부하여 메일을 전송하지 못한 경우

    발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2 5.7.0

    This message was blocked because its content presents a potential security issue

    gmail에서 실행형 (exe, com, bat, cmd, script)등의 파일이 첨부되어 있어 수신차단된 경우

    첨부파일을 zip 등 압축파일 형태로 첨부하여 재발송

    523

    Message length (31457280 bytes) exceeds administrative limit

    메일수신제한용량(30M)를 초과한 경우

    첨부파일 또는 용량이 큰 파일은 대용량첨부파일로 업로드하여 메일발송

    553

    sorry, your envelope sender is in my badmailfrom list

    발신자의 메일 주소가 수신메일서버상에 블랙리스트로 등록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sorry, that domain isn’t in my list of allowed rcpt hosts

    발신자의 메일 도메인 주소 자체가 수신메일서버에서 차단되어있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sorry, your envelope sender is enlisted as spammer

    발신자의 메일 주소가 수신메일서버상의 스패머 리스트에 등록 되어있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This target address is not our MX service

    수신자의 주소가 수신메일서버에서 서비스 안 하는 도메인일 경우. 또는 발신자의 도메인이 없는 도메인으로 체크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Blocked Using Master Spam Pattern

    수신메일서버에서 발신메일을 스팸처리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5.0.0

    We do not accept mail from spammers - If you have questions, please email admins@www.yyy.net

    발신자의 메일 계정이 수신메일서버상에 스패머로 등록되어있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5.0.0

    Your message may contain the Win32.Klez worm!!- If you have questions,please email

    발신자의 메일에서 Win32.Klez라는 웜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반송 된 경우

    메일내용 또는 첨부파일등에 대해 보안점검 후 재발송

    554

    Recipient address rejected: Access denied

    수신자가 발신자의 계정에 대해 수신 거부를 설정해 놓은 상태

    수신자에게 문의

    554

    delivery error: dd Sorry, your message to singha@yahoo.co.kr cannot be delivered. This account is over quota.

    수신자의 메일함 용량이 초과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delivery error: dd Sorry your message to userid@domain.com cannot be delivered. This account has been disabled

    수신자 메일계정이 사용중지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1.0

    Sender Denied

    발신자의 계정을 수신메일서버에서 수신 거부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3.0

    Mail have traversed Too many hops. Reject it.

    발신자가 메일을 보낼 때 참조메일로 입력한 수신자 메일 계정이 수신 서버에서 제한하고 있는 수량을 초과하여 리턴 된 경우

    참조메일계정수를 나눠 메일발송

    554 5.3.2

    Rejected by mailbox host. REPLY:(250 ... Sender ok)

    수신자가 발송자의 메일 계정에 대해 수신거부를 하여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3.2

    Rejected by mailbox host. REPLY:(550 5.1.1 unknown or illegal alias: aaa@xxx.com)

    수신자가 발송자의 메일 계정에 대해 수신거부를 설정하여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7.1

    IP ADDRESS: Message refused. Your domain(DOMAIN) has sent too many mails

    해당 도메인에서 너무 많은 메일이 발송되어 다음메일정책에 의해 수신거부된 경우

    수신메일계정을 나눠 메일발송

    555 5.7.1

    Dynamic IP addresses are blocked

    수신메일서버측에서 발신서버IP를 차단한 경우

    수신자 또는 수신메일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5.7.1

    Sender rejected because SPF check failed

    발신도메인에 spf 설정이 누락되어 있거나 잘못 되어 있는 경우

    도메인관리 페이지에서 spf 값을 설정

  • Q
    발송 실패건은 어떻게 집계되며 언제까지 재발송을 시도하나요?
    A
    발송실패 정보는 발송 후 수신 서버에서 리턴된 회신 결과값을 토대로 반영됩니다.
    수신 서버측 다양한 사유로 실패 처리가 진행될 수 있으며(일시적 또는 영구적), 실패된 메일은 일정 기간 동안 재발송을 시도하게 됩니다.

    메일 발송 후 실패된 메일은 재발송되며, 발송완료 후 최대 3일 동안 성공/실패건수가 변동될 수 있고, 승인대기 상태로 4일째 되는 날 자동으로 발송이 취소 처리됩니다.
    읽은 메일 수, 링크 분석 등의 상세통계는 1주일간 수집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 Q
    전송결과에서 성공건수, 오픈건수가 계속 변경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메일을 받으신 분들의 오픈시점이 다르기 때문이며, 통계는 메일발송 완료 후 일주일까지의 데이타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참고로 메일 발송 후 실패된 메일은 재발송되며, 발송완료 후 최대 3일 동안 성공 또는 실패건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승인대기 상태의 메일은 4일째 되는 날, 성공/실패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발송이 취소됩니다.
  • Q
    성과측정 시스템의 분석 가능한 항목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발송된 이메일에 대한 각종 통계정보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차별 발송건에 대한 기본정보(발송 성공/실패, 오픈률, 클릭율 등)
    - 회차별 발송건에 대한 상세분석(수신거부 링크분석, 시간대별/일자별 분석, 발송추세 분석, 실패원인 분석 등)
  • Q
    관리계정의 아이디/패스워드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 Q
    관리자 접속계정은 몇개까지 지원되나요?
    A
    서비스 당 한개의 계정만 지원됩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웹스페이스는 가까이에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얼마든지 문의하시고 빠르게 해결하세요.

온라인 문의

Contact Info.

회사개요
  • 상호웹스페이스
  • 대표정지덕
  • 사업자번호155-05-00853
  • 본사
    인천시 연수구 송도미래로30 E동 503 (송도BRC 지식산업센터)
연락처
  • 전화070-8985-7533
  • 팩스0504-043-8093
  • 이메일help@webspace.co.kr
상담가능시간
  • 운영시간am 09:00 - pm 7:00
  • 점심시간am 11:30 - pm 1:00
  • 휴일주말/공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