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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 하시는 질문

고객님께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해 두었습니다. FAQ에 원하시는 내용이 없을 경우 온라인문의 게시판을 이용해 주세요.

  • Q
    웹진모바일전용 사이트를 별도로 구축할수는 없나요?
    A
    별도의 사이트 구축은 하지 않습니다.

    현재 웹진의 경우 모바일 대응은 반응형 웹으로 기본 구현해 드리고 있습니다.(무료지원)
  • Q
    웹진완성된 웹진을 별도의 서버에 업로드 하고 싶습니다.
    A
    웹진의 경우 당사가 운영하는 서버 외 다른 서버로의 호스팅은 지원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웹진의 제작에 사용된 html 및 일러스트 등의 모든 소스는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이미지형처럼 메일폼만 업로드 하는 경우라면 가능합니다.
  • Q
    웹진웹진에 보유중인 도메인을 연결하고 싶습니다.
    A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 현재 고객님께서 운영중인 서버에 연결된 도메인일 경우
    불가능 합니다.
    - 웹진은 통합분석시스템과 연동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서버에 업로드가 불가능 합니다.
    - 뉴스레터 제작에 사용된 모든 소스는 따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형처럼 메일폼만 업로드 하는 경우라면 가능합니다.

    ■ 다른서버에 연결되지 않은 도메인일 경우
    가능합니다.
    당사에서 보유중인 서버에 해당 도메인을 연결시켜 호스팅해 드립니다.
    이때 서버운영에 따른 소정의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서버에 접근할수 있는 FTP 및 DB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웹진컨텐츠의 수정 횟수나 기간에 제한은 없나요?
    A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기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당사의 서버에 업로드 되어 있는 모든 웹진은 과월호를 포함하여 무료로 유지보수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새로운 컨텐츠의 추가나 디자인의 변경에 따른 작업은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유지보수 범위 = 사진의 교체, 오탈자의 수정, 간단한 텍스트 변경 등
  • Q
    웹진서브페이지의 수량은 어떻게 산출 해야 하나요?
    A
    서브페이지는 최소 5페이지 부터 시작해서 1페이지 단위로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수량 산출은 아래의 내용을 기준으로 분류해 주시면 됩니다.

    ㆍ같은 카테고리의 내용은 한 페이지
    ㆍ서로 다른 주제의 내용은 다른 페이지
    ㆍ서로 다른 주제 이더라도 논리적으로 관계가 된다면 한 페이지

    예를들어 소식이나 행사 등 주요 일정을 공지하는 것이 목적인 컨텐츠나, 정부의 정책을 소개하는 컨텐츠, 특정 인물의 인터뷰나 칼럼등을 기재하는 컨텐츠 등 서로 이질적이면서 카테고리의 구분이 명확한 내용일 경우 같은 페이지 내에 포함될 수 없습니다.

    즉 논리적으로 연관이 되는 내용을 한페이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Q
    시안제작제작에 필요한 자료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 자료의 형태
    기본적으로 자료는 한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디지털 문서로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사진이나 이미지는 파일명을 정리하셔서 원본 그대로 전달해 주셔야 하며 모든 자료는 편집이 가능해야 합니다. 예를들어 여러장의 사진이 하나의 이미지로 되어 있다거나, 텍스트 등의 문자열이 이미지로 처리되어 있어서는 안됩니다.

    ■ 자료의 종류
    준비해 주셔야 하는 자료는 크게 기본자료와 컨텐츠자료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1)기본자료
    기본자료는 뉴스레터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로고부터 시작해서 뉴스레터의 제목은 무엇이고, 콘텐츠나 발행인 정보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는지, 그리고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디자인 요구사항 등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2)컨텐츠 자료
    컨텐츠 자료는 뉴스레터에서 컨텐츠 부분만 따로 정리해서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기본자료는 최초에 한번만 주시면 되고, 컨텐츠 자료는 뉴스레터를 발행하실 때마다 제작요청을 하시면서 같이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 자료의 분량
    자료의 분량에는 특별히 제한이 없습니다.
    한 페이지를 제작하는데 A4용지 기준 10페이지를 넘지 않을 정도면 됩니다.
  • Q
    시안제작미리 준비해둔 시안이 있는 경우 어떻게 진행 되나요?
    A
    준비해두신 시안으로 제작을 진행하시면 되며, 이경우 시안 제작비용을 제외한 금액으로 견적을 산출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시안은 포토샵 작업파일로 제공해 주셔야 하며, 이미지 파일로 주실경우 상황에 따라 시안의 이용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대량메일발송만 대행하시는 경우라면 매 회 발송될 뉴스레터가 디자인된 이미지를 제공해 주셔야 하며,
    이경우 시안 및 뉴스레터 디자인 비용이 제외됩니다.(메일폼 제작비용은 부과됨)
  • Q
    시안제작제작 완료된 시안을 다른 곳에서 재사용 할 수는 없나요?
    A
    제작된 시안은 회사의 저작물 이므로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당사의 서비스 외에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시 법적인 책임이 뒤따를 수 있습니다.
  • Q
    시안제작시안제작만 의뢰하고 싶습니다.
    A
    시안만 따로 제작해 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덧붙여 서비스 계약 후 시안제작이 완료된 시점에 계약을 해지할 경우에도,
    비용은 부과되나 제작된 시안은 제공되지 않으며, 계약해지 의사를 철회할 때 다시 사용 가능합니다.

    시안은 서비스의 결과물 아니라 서비스를 위한 작업물 이며 회사의 저작물 이므로 다른 목적으로 재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Q
    시안제작제작된 시안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A
    제안드린 시안은 횟수나 비용에 상관없이 얼마든지 수정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수정을 했음에도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 어떠한 비용이나 위약금 없이 시안의 제작비용을 포함하여 발생된 모든 금액을 100% 전액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시안을 1회 이상 추가 제작하였을 경우 추가분에 대한 제작비용은 청구(기본 1회 작업)
    - 고객님의 사유로 인하여 시안제작을 위한 자료의 전달이 원할하지 않아 작업에 차질이 발생하였을 경우
  • Q
    시안제작시안을 먼저 받아보고 계약 여부를 결정할 수는 없나요?
    A
    시안을 포함한 모든 작업은 계약이 체결된 이후 진행됩니다.
    체결된 계약의 유지 및 철회 여부는 시안을 검토하신 다음 결정하실 수 있습니다.

    ■ 계약을 먼저 체결하는 이유
    당사는 뉴스레터(또는 웹진) 제작 시, "시안검토 후 계약진행" 이라는 모토로 시안을 제작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계약을 먼저 체결하는 이유는, 비용의 발생 없이 시안작업의 결과물만 취하려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입니다. 때문에 계약이라는 최소한의 수단을 통해 부적절한 이용을 차단하고, 상호간의 신뢰가 명확해 질 때 이러한 서비스도 제공이 가능하다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 Q
    성과분석서비스가 종료된 후에도 성과측정이 가능한가요?
    A
    내 가능합니다.

    전송결과는 최대 1년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Q
    성과분석발송실패 원인 확인방법과 실패 에러코드의 의미를 알고싶습니다.
    A
    ㆍ실패원인 확인방법

    대량메일 발송실패건은 http://sendmail.아이디.cafe24.com 관리자 페이지를 접속해주시고,
    전송결과 > 발송건 우측 [상세보기] > 실패원인을 클릭하시면 실패 에러코드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ㆍ에러 메세지

    에러 메세지는 수신서버측에서 회신온 결과값을 업데이트해두는 사항이므로,
    자세한 실패 에러메세지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해당 메일의 수신자에게 실패 사유 확인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수신서버측으로부터 회신된 SMTP 에러코드는 메일서버의 구성이나 정책에 따라 다른 내용으로 출력될 수 있으나,
    에러코드는 유사하며 대부분 아래와 같은 유형으로 수신됩니다.


    ㆍSMTP 오류코드

    에러코드의미조치방법

    421

    Server too busy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지연. 수신서버의 트래픽등으로 메일을 수신 받지 못하는 상황에서 발송자에게 리턴 메일을 보냄.

    잠시 후 재발송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21 4.3.2

    Your IP is filtered and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메일을 발송시 필터링 조건에 위배되어 스패머로 인식되고 필터링 되어 발신자에게 리턴되는 메시지

    필터링 조건에 위배되는 부분에 대해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41 4.4.1

    No answer from host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이 없어서 리턴된 메시지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0 4.5.3

    IP ADDRESS: Too many recipients

    수신메일서버가 한번에 받을수 있는 개수제한을 초과한 경우

    수신자를 나눠 메일을 재발송

    451 4.4.0

    DNS resolving error

    수신메일서버의 도메인을 못찾아 리턴된 메시지

    발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1 4.3.0

    Temporary system failure. Please try again later

    수신메일서버의 일시적인 장애로 인해 메일을 수신받지 못해 리턴된 메시지

    잠시 후 재발송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1 4.4.2

    Bad connection (io timeout)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이 없어서 응답시간이 초과 되어 리턴된 메시지

    잠시 후 재발송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1

    Relay Server Not Ready

    수신메일서버에서 릴레이 기능이 안되어 리턴된 메시지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452 4.4.5

    Insufficient disk space; try again later

    수신자의 메일함 용량이 부족하여 메일을 수신 받지 못한 경우

    수신자에게 다른 방법으로 문의

    500 5.5.1

    Syntax Error, Command Unrecognized EHLO...

    메일 발송시 수신메일서버에서 SMTP 명령어를 인식하지 못해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01

    Denied domain name

    도메인 주소를 잘못 입력했거나 수신 측에서 도메인을 수신 거부한 경우

    수신메일주소 재확인 또는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01 5.1.8

    Sender domain must exist(honorstech.com)

    수신측 도메인이 존재 하지 않아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도메인 확인 또는 수신자에게 문의

    502

    Not implemented

    수신메일서버가 SMTP 명령어를 인식 하지 못해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05

    Authentication required

    수신메일서버가 릴레이 인증 등을 허용하지 않아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11 5.1.1

    sorry, no mailbox here by that name

    받는 사람의 메일 주소가 존재하지 않거나,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아서 휴면 상태

    수신자에게 문의

    512 5.1.2

    Bad destination system address

    수신메일서버의 장애나 네트워크 트래픽 등으로 인해 수신 서버가 응답하지 못하여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Requested action not taken: mailbox unavailable

    수신자의 메일 함을 찾지 못해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Mail is reject ( filtering reject )

    수신메일서버에서 발신자의 메일 주소나 IP를 필터링하여 거부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수신거부설정여부 문의 또는 발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Invalid recipient abc@cafe24.com

    수신자 계정을 찾지 못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User unknown

    Mailbox unavailable

    RCPT ERROR. Mailbox doesn’t exist

    Inactive mbox

    No such user

    Recipient address rejected: User unknown in relay recipient table

    받는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받는 사람이 존재하지 않는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수신자의 메일함이 존재 하지 않아서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Account disabled

    Suspended user

    수신자 메일계정이 사용중지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0

    Your Sender IP Address is BLOCKED By User Setting

    메일발신자의 환경설정에서 발신메일서버 IP 제한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

    웹메일 환경설정에서 '메일발송IP제한'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 제한없음으로 변경 후 재발송

    550 5.1.2

    ... Unsupported mail destination

    수신메일서버의 응답이 지연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5.7.1

    ... Relaying denied. IP name lookup failed

    Unable to relay for ...

    수신메일서버에서 발신자의 IP에 대해 릴레이를 거부하여 메일을 전송하지 못한 경우

    발신메일 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2 5.7.0

    This message was blocked because its content presents a potential security issue

    gmail에서 실행형 (exe, com, bat, cmd, script)등의 파일이 첨부되어 있어 수신차단된 경우

    첨부파일을 zip 등 압축파일 형태로 첨부하여 재발송

    523

    Message length (31457280 bytes) exceeds administrative limit

    메일수신제한용량(30M)를 초과한 경우

    첨부파일 또는 용량이 큰 파일은 대용량첨부파일로 업로드하여 메일발송

    553

    sorry, your envelope sender is in my badmailfrom list

    발신자의 메일 주소가 수신메일서버상에 블랙리스트로 등록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sorry, that domain isn’t in my list of allowed rcpt hosts

    발신자의 메일 도메인 주소 자체가 수신메일서버에서 차단되어있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sorry, your envelope sender is enlisted as spammer

    발신자의 메일 주소가 수신메일서버상의 스패머 리스트에 등록 되어있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This target address is not our MX service

    수신자의 주소가 수신메일서버에서 서비스 안 하는 도메인일 경우. 또는 발신자의 도메인이 없는 도메인으로 체크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Blocked Using Master Spam Pattern

    수신메일서버에서 발신메일을 스팸처리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5.0.0

    We do not accept mail from spammers - If you have questions, please email admins@www.yyy.net

    발신자의 메일 계정이 수신메일서버상에 스패머로 등록되어있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3 5.0.0

    Your message may contain the Win32.Klez worm!!- If you have questions,please email

    발신자의 메일에서 Win32.Klez라는 웜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고 반송 된 경우

    메일내용 또는 첨부파일등에 대해 보안점검 후 재발송

    554

    Recipient address rejected: Access denied

    수신자가 발신자의 계정에 대해 수신 거부를 설정해 놓은 상태

    수신자에게 문의

    554

    delivery error: dd Sorry, your message to singha@yahoo.co.kr cannot be delivered. This account is over quota.

    수신자의 메일함 용량이 초과되어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delivery error: dd Sorry your message to userid@domain.com cannot be delivered. This account has been disabled

    수신자 메일계정이 사용중지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1.0

    Sender Denied

    발신자의 계정을 수신메일서버에서 수신 거부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3.0

    Mail have traversed Too many hops. Reject it.

    발신자가 메일을 보낼 때 참조메일로 입력한 수신자 메일 계정이 수신 서버에서 제한하고 있는 수량을 초과하여 리턴 된 경우

    참조메일계정수를 나눠 메일발송

    554 5.3.2

    Rejected by mailbox host. REPLY:(250 ... Sender ok)

    수신자가 발송자의 메일 계정에 대해 수신거부를 하여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3.2

    Rejected by mailbox host. REPLY:(550 5.1.1 unknown or illegal alias: aaa@xxx.com)

    수신자가 발송자의 메일 계정에 대해 수신거부를 설정하여 메시지가 리턴 된 경우

    수신자에게 문의

    554 5.7.1

    IP ADDRESS: Message refused. Your domain(DOMAIN) has sent too many mails

    해당 도메인에서 너무 많은 메일이 발송되어 다음메일정책에 의해 수신거부된 경우

    수신메일계정을 나눠 메일발송

    555 5.7.1

    Dynamic IP addresses are blocked

    수신메일서버측에서 발신서버IP를 차단한 경우

    수신자 또는 수신메일서버관리자에게 문의

    550 5.7.1

    Sender rejected because SPF check failed

    발신도메인에 spf 설정이 누락되어 있거나 잘못 되어 있는 경우

    도메인관리 페이지에서 spf 값을 설정

  • Q
    성과분석발송 실패건은 어떻게 집계되며 언제까지 재발송을 시도하나요?
    A
    발송실패 정보는 발송 후 수신 서버에서 리턴된 회신 결과값을 토대로 반영됩니다.
    수신 서버측 다양한 사유로 실패 처리가 진행될 수 있으며(일시적 또는 영구적), 실패된 메일은 일정 기간 동안 재발송을 시도하게 됩니다.

    메일 발송 후 실패된 메일은 재발송되며, 발송완료 후 최대 3일 동안 성공/실패건수가 변동될 수 있고, 승인대기 상태로 4일째 되는 날 자동으로 발송이 취소 처리됩니다.
    읽은 메일 수, 링크 분석 등의 상세통계는 1주일간 수집된 데이터로 제공합니다.
  • Q
    성과분석전송결과에서 성공건수, 오픈건수가 계속 변경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A
    메일을 받으신 분들의 오픈시점이 다르기 때문이며, 통계는 메일발송 완료 후 일주일까지의 데이타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참고로 메일 발송 후 실패된 메일은 재발송되며, 발송완료 후 최대 3일 동안 성공 또는 실패건수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승인대기 상태의 메일은 4일째 되는 날, 성공/실패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발송이 취소됩니다.
  • Q
    성과분석성과측정 시스템의 분석 가능한 항목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발송된 이메일에 대한 각종 통계정보를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차별 발송건에 대한 기본정보(발송 성공/실패, 오픈률, 클릭율 등)
    - 회차별 발송건에 대한 상세분석(수신거부 링크분석, 시간대별/일자별 분석, 발송추세 분석, 실패원인 분석 등)
  • Q
    성과분석관리계정의 아이디/패스워드가 기억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서비스를 이용중이신 고객님의 관리자 정보는 웹스페이스에서 보관중에 있습니다.
    당사의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바로 알려드립니다.
  • Q
    성과분석관리자 접속계정은 몇개까지 지원되나요?
    A
    서비스 당 한개의 계정만 지원됩니다.
  • Q
    대량메일발송이미 발송된 뉴스레터도 수정이 가능한가요?
    A
    구독자에게 이미 발송된 메일폼은 다시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서버에 업로드된 모든 컨텐츠는 발송 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 Q
    대량메일발송발송한 날짜에 모든 메일이 발송 완료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A
    발송요청은 오후 5시 이전에는 하셔야 안전하게 당일발송이 가능합니다.
    만약 오후 6시 이후 발송하게 되면 당일 발송이 불가능 하며, 익일에 발송처리 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발송하기 원하실 경우에는 미리 발송예약건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 Q
    대량메일발송주말 및 공휴일에도 발송이 가능한가요?
    A
    주말 및 공휴일 발송은 사전에 미리 발송예약한 건에 한해서만 가능하며, 발송 요청한 발송 건은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 Q
    대량메일발송메일내용에 수신거부내용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나요?
    A
    모든 발송건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의 정책에 따라 메일발송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메일에는 수신자가 쉽게 수신거부 할 수 있는 장치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의 불법스팸방지 가이드라인을 참고해 주십시요.


    ㆍ불법스팸방지가이드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면 사전에 수신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전송자의 명칭 및 연락처, 수신거부 방법"은 반드시 명시가 되어야 합니다.
    •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제목이 시작되는 부분이 "(광고)"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메일을 받은 회원이 수신거부 시 처리결과 통지 메일이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 (광고)를 표시하는 경우에는 수신거부를 회피하기 위한 목적으로 (광/고), (광.고), ("광고"), (대출광고)와 같이 변칙 표기를 하시면 안됩니다.
  • Q
    대량메일발송최대 발송인원을 초과할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대량메일발송은 1회당 최대 10만건 까지 가능하며 발송인원 초과시 연속해서 추가 발송하시면 됩니다.
  • Q
    대량메일발송이전에 제출한 발송명단을 재사용할 수는 없나요?
    A
    불가능 합니다.

    발송명단은 개인정보에 해당되므로(이름, 이메일 등의 정보),
    당사는 고객님의 발송명단을 수집 및 보유하지 않는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우시더라도 매 회 발송시마다 발송명단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 Q
    대량메일발송발송명단은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
    A
    당사가 제공하는 서식에 따라 형식에 맞추어 보내주시면 됩니다.
    서식은 FAQ의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Q
    뉴스레터뉴스레터를 다른 서버에 업로드 하고 싶습니다.
    A
    뉴스레터 발송시 사용되는 메일폼을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제공받은 메일폼을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서버에 메일폼을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메일폼을 제외하고 다른 모든 작업파일 및 소스파일은 별도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 Q
    뉴스레터1회만 제작도 가능한가요?
    A
    1회 제작은 불가능 합니다.
  • Q
    뉴스레터메일폼도 반응형 제작이 가능한가요?
    A
    불가능 합니다.

    각 벤더(구글, 네이버, 한메일, 아웃룩 등) 별로 브라우저 내 메일내용의 출력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불가능 하다고 보아야 합니다.
    특정 벤더의 메일만 고려하신다면 가능할 수도 있으나, 모든 벤더를 대상으로 일관성이 있게 출력되어야 하기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Q
    뉴스레터뉴스레터의 제작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A
    최초 자료의 수급부터 시안의 컨펌까지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진행 된다는 전제하에 최소 약 3~4일에서 최대 일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웹진의 경우 최초 제작시에는 약 3주가량 소요되며, 2회차 발행 부터는 약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정말 급하게 진행되어야 하는데 의뢰할 곳이 없으실 경우, 말씀해 주시면 저희가 밤을 세워서라도 고객님 일정에 맞출수 있도록 작업해 보겠습니다.
  • Q
    뉴스레터제출한 자료의 보존기간을 알고 싶습니다.
    A
    납품 완료 후 바로 폐기됩니다.
  • Q
    뉴스레터뉴스레터 제작에 필요한 자료는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하나요?
    A
    디지털 문서(한글, 워드, PPT, PDF 등)으로 제공해 주시고 사진이나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는 원본 그대로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자료는 각각 별도로 접근하여 편집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자료 내 여러 사진이 하나의 이미지로 만들어져 있다던가, 문자열 등의 텍스트가 이미지로 되어 있는 경우 작업 자체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객님께서 보내주시는 자료에 저작권 분쟁이 우려될 경우 당사에서 안내해 드릴수는 있으나,
    고객님과 제3자 사이에 발생하는 문제에 당사는 개입하지 않는것이 원칙입니다.

    때문에 저작권에도 각별히 신경쓰시길 당부드립니다.
  • Q
    기타사무실에 방문하여 상담받고 싶습니다.
    A
    미팅은 업무시간에만 가능하며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담가능시간
    운영시간 : am 10:00 - pm 6:00
    점심시간 : am 11:20 - pm 1:00
    휴일 : 주말/공유일

    방문상담의 가능여부와 일정을 사전에 협의해 주세요.
    사전예약 없이 방문하실 경우 업무에 지장이 있거나 부재중일 경우 미팅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Q
    기타뉴스레터의 홍보 및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가요?
    A
    SNS 마케팅, 온라인 홍보용 웹사이트 내 게시, 홍보용 인쇄물 범위 내 상업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미지 라이센스의 정책에 따라 이용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Q
    기타결과물의 저작권 소유는 어떻게 되나요?
    A
    모든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혹은 출원권)은 웹스페이스에 있습니다.
    고객님께는 당사의 결과물에 대한 사용권이 부여됩니다.
  • Q
    계약 및 결제서비스 계약을 취소하고 싶습니다.
    A
    모든 계약건은 고객님께서 원하실 경우 언제든 해지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계약 후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는 환불금액에서 계약금이 차감될 수 있으며, 계약 직후 곧바로 해지하실 경우 계약금을 포함하여 전액 환불처리 됩니다.

    납품이 일정부분 진행된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1회제작비용을 기준으로 서비스 비용을 재산출 하여 환불금액 및 납부 할 금액을 정산합니다.
    이때 최초 계약한 총 납품 수량과 실제 납품건을 비교하여, 납품비율에 따라 할인을 차등 반영하여 환불금액을 산출합니다.
    예를들어 12회 중 11회까지 납품이 완료되고 모든 대금을 납부한 고객님의 경우, 11회 납품한 건에 대해 90%이상 할인을 적용하여 총 납부해야 할 금액에서 차감하고 나머지 1회차에 대한 비용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만약 12회 중 1회만 제작된 경우라면 할인이 거의 적용되지 않은 비용으로 재산출하여 할인금액이 정산됩니다.

    이처럼 모든 환불금액은 당사자간의 입장에서 최대한 불합리하지 않도록 상호간에 이해될 수 있는 범위에서 처리됩니다.
  • Q
    계약 및 결제계약 및 결제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 계약
    계약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중에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하실 경우 계약은 이메일로 진행되며, 계약서 검토 후 날인하는 방식으로 계약이 체결됩니다.

    ■ 결제
    결제는 무통장만 가능하며 다른 결제수단은 없습니다.
  • Q
    계약 및 결제서비스 계약 권리를 타기관 및 다른 이용자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A
    서비스 이용약관 원칙상 불가능 합니다.

    다만 고객님의 상황에 타당한 이유가 있고, 그에따라 상호간에 협의가 된다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Q
    계약 및 결제계약내용을 변경하고 싶습니다.
    A
    가능합니다. 변경될 사항을 말씀해 주시면 상호간에 내용을 검토하고 변경계약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계약의 변경으로 인하여 사전에 산출되지 않은 비용이 발생될 경우, 상호간 협의를 통해 정산 후 변경계약을 체결합니다.
  • Q
    계약 및 결제견적서를 다른사람과 공유해도 괜찮을 까요?
    A
    제안드린 견적서는 귀사 내 참고 외 무단배포를 금지합니다.
  • Q
    계약 및 결제견적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A
    ■ 홈페이지를 통한 견적산출
    당사 홈페이지의 제작안내의 가격산출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견적 산출을 시뮬레이션 해보실 수 있습니다.

    ■ 신청서 작성 및 온라인 문의를 통한 견적산출
    당사가 제공하는 제작 신청서를 다운로드 하여 작성하신 후, 회사 이메일이나 홈페이지의 온라인 문의에 견적문의 건으로 등록해 주시면 확인 후 바로 견적서를 작성하여 회신드리고 있습니다.

    ■ 유선상담
    고객님과의 상담을 통해 견적산출을 진행해 드립니다.
    (TEL. 070-8985-7533 / 정지덕 실장)


    ※ 견적서의 유효기간은 제안드린 날로부터 30일 이내까지만 유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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